임신과출산

임신준비기록 배란7일차 이후 증상 기록 착상혈 기초체온

별나라통통이 2024. 2. 24. 09:45
728x90
SMALL





이 글은 임신을 준비하며 미리 하루하루 적어둔 포스팅인데요.
결론적으로 이 달에는 임신 실패 했습니다.
공개 할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이 또한 다 하나의 과정이란 생각이 들어서 오픈합니다.
임신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해요!!






이 글을 업로드 하게 되는 날이 올까? 라는 생각을 하며
임신 증상을 정리해보려 한다.




첫째는 계획아닌 한방 임신으로 가졌고
둘째는 엄두가 안났지만 그래도 있는게 좋지 않을까 하며 고민의 고민을 하고 있었다.
둘째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가 얼렁뚱땅 하게된 둘째 임신 시도.



나는 배란통이 있어서 아 지금쯤 배란이구나 하는걸 느끼는 편인데 봄캘린더상 날짜랑 거의 비슷하게 맞는다.

숙제 후 그냥 계속 약한 생리통처럼 배가 싸하게 아팠다.
그러다가 본격적으로 증상이 나타난건 배란7일차.


배란7일차 증상


✔️ 아주아주 연한 핑크빛 피가 살짝 묻어남
✔️ 가슴통증
✔️ 아래배가 더 묵직하게 아픔
✔️ 오른쪽 아래가 가끔 콕? 찌르듯 아픔
✔️ 체온이 37.4까지 오름






어차피 배란7일차엔 임신테스트기를 해도 안나올 것 같아서 테스트는 안해보고
대신 얼리임신테스트기를 주문했다.

수많은 임테기중 뭘 사야할까 고민하다가 리뷰에 불량이라는 후기가 젤 적어보이는걸 골랐다.
첫째를 제일 처음 확인했던 임테기를 사고싶었는데 지금은 단종이 된건지 구할 수 없어서 아쉬웠다😅
이 임테기는 당일 배송이 아니라 바로 사용은 못함



임신관련 카페 보니까 이르게 확인하시는 분들은 배란7일차에도 두줄 보는 경우가 있던데...
얼리 임신테스트기가 보통 10mIU/ml 농도에 반응한다니까
그래도 배란10일차 이후엔 나올거란 생각이 드는데...
착상이 늦었다면 이 또한 알 수 없는일이라...ㅎㅎ

그냥 생리예정일까지 기다리는게 제일 맘 편한 일이지만
사람 마음이란게 생각만큼 단호하기 쉽지 않다ㅎㅎ



배란 8일차 증상


✔️ 가슴통증
✔️ 소화불량
✔️ 체온 37.1~4도
✔️ 오한




결국 못 참고 임테기를 했다.
근데 이 임테기가 유통기한이 1년 넘게 지난거....
찾아보니까 유통기한 지난 것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한다.
그래서 그냥 해봤는데 완전 단호박🥲

두줄이 나올 날짜가 아니라 그런지
비임신인지 알 수 없는 이런 기다림 너무 싫다!!ㅠ

빨리 생리예정일이 오기를....🥲🥲🥲


배란 9일차 증상

✔️ 체온 37.2~5
✔️ 아래배 뻐근
✔️ 가슴통증


그냥 전날과 똑같이 비슷한 증상들이 이어졌다.
자려고 누웠을때 우와.. 너무 졸려~~ 하는 느낌이 들면서
순식간에 잠이 들었다.
벌써 잠이 늘어난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음 ㅎㅎㅎ


배란 10일차 증상


✔️ 가슴통증
✔️ 체온 37.0~2
✔️ 아래배 묵직

크게 달라진게 없는 증상들..
하지만 얼리 임테기가 도착하여 테스트를 해봤다.



결과는 그냥 단호박😅

스마일 얼리 테스터가 진짜 단호박이라는 후기가 있더라.
이 임테기 단호박일때 다른 임테기는 두줄 나오는 경우가 있던데...
너무 이른 테스트였나 싶기도 하지만
나름 얼리 임테기인데 단호박 먹고 나니 마상마상......








임신 준비는 이번달도 현재진행형!
마음을 좀 편하게 먹고자 아무런 기록도 안하고 있어요.

임테기를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지만..
바쁘게 지내며 하고 싶은 마음을 잊으려 노력중입니다!!!

좋은 소식을 포스팅 할 수 있기를 기도해요!!



728x90
LIST